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오늘은 부동산 초보면 꼭 알아야 할 사이트 2탄을 준비 했습니다. 1탄인 네이버 부동산 활용법을 못보신 분은 같이 보시길 추천 드려요. 

 

 

 

부동산 왕초보라면 꼭 알아야할 사이트 1탄 네이버부동산 활용법

부동산 공부나 투자를 하다 보면 대체 어디서 이런 확실한 시세 정보를 얻지? 싶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 또한 그렀고요.요즘은 정보가 넘쳐나서 잘 정리된 유용한 사이트들이 아주아주 많은

onmeme.kr

2023.08.13 - [부동산일기] - 부동산 왕초보라면 꼭 알아야할 사이트 1탄 네이버부동산 활용법

 

오늘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바로 '아파트 실거래가' 입니다! 이름 그대로 아파트의 실거래가를 아주 쉽게 볼 수 있는 사이트 인데 이것 저것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어 유용합니다. 무료 회원가입으로 충분히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꼭 즐겨찾기 해두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실 바로가기

 

아실사이트 메인

아실 첫 페이지는 이렇게 대한민국 지도가 나옵니다. 지역별로 지도상에서 원하는 곳을 클릭하면 들어갈 수 있는데요! 

가장 쉬운 형태로 보여준다는 게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실거래가 쉽게 보기

 

실거래가를 보려면 이렇게 지역을 좁혀줍니다. 저는 서울시 은평구 구산동에 들어갔고 브라운스톤 구산을 클릭 해보았네요. 클릭하면 바로 왼쪽에 표가 나옵니다. 최근 매매는 7억4천에 거래가 되었네요. 도표로 언제가 가장 높은 매매가를 기록했는지도 쉽게 보입니다.  그리고 실거래가는 물론이고 전세와 월세 가격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실 사이트 매매가 조회

 

23년 6월의 전세는 3억 9천이었네요. 월세가격능 1억에 125만원 수준 입니다. 왼쪽 탭을 더 내리면 꿀정보들이 아주 많습니다. 아실에서는 기존 데이터를 기준으로 하락세와 상승세, 거래량을 알아서 분석 해준다는 겁니다. 정말 좋은 사이트죠? 

 

 

아파트 하락세, 증감, 거래량 보기

 

어떻게 보여지는지 보여드릴게요.  왼쪽탭에서 스크롤을 더 내리시면 [최근 하락] 이라는 란이 새로 생겼네요.  최근 가장 많이 하락한 아파트를 보여주는데, 여기서 지역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서울만 선택해보았는데 가장 많이 빠진 아파트는 송파구 아시아선수촌 아파트 로 나오네요. ㅎㅎㅎ 47.3억 -> 41.8억이 되었습니다. 하락해도 엄청난 매매가격. 

 

은평구로 검색했을 경우엔 북한산현대 힐스테이트7차가 최고가 대비 3.4억 하락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눈여겨본 아파트의 하락세가 확인되면 바로 움직이셔야 할 때 입니다!!! 

 

아실 사이트 하락 아파트 보기

추가로는 매물의 증감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아실의 장점이 또 있습니다!! 바로 여러 아파트를 동시에 비교할 수 있다는 거죠.  [매출 증감] 탭을 클릭하면 매매와 전월세의 거래 현황을 볼 수 있는데 아파트를 3가지까지 담아서 비교할 수 있답니다. 저는 브라운스톤과 e편한세상 2단지, 갈현 1단지 e편한세상을 확인해봤습니다. 

가장 거래가 활발한건 갈현1단지 2편한세상이네요. 이렇게 관심 아파트 여러개를 두고 한 눈에 비교해볼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아실 바로가기

 

 

 

 

실거래보다 투자가 목적이시라면 거래 잘되는 아파트를 보시는 것도 아주 도움이 됩니다. 현재 가장 활발한 거래 아파트를 볼 수 있거든요. 서울시 은평구에서는 녹번역e편한세상캐슬이 가장 높은 거래량을 기록했습니다.

 

아실 사이트 검색

 

재개발, 재건축, 교통망 호재 보기

 

또 하나의 유용한 정보는 재개발과 재건축 그리고 교통호재를 쉽게 볼 수 있는 겁니다! 투자시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죠? 특히나 서울권에서는 재개발과 재건축이 너무 중요한 이슈라 꼭 놓치지 마세요!

교통망은 지도에서 오른쪽에 [교통망] 이라고 써있는 네모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실 바로가기

아실 검색사이트
아실 교통망 검색

원하는 재개발 단지가 나오면 클릭을 해주고 왼쪽을 보시면 거래매물이 보일겁니다. 현재 어떻게 거래되고 있는지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거죠!  들어갈지말지 고민하시는 분에게 현 시세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아실 사이트 재개발

 

제가 소개해드린 기능 외에도 아파트실거래가 = 아실 사이트에는 너무 유용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부동산 초보라면 꼭 확인해봐야 하는 정보가 가득하니, 잊지말고 자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패없는 부동산 투자는 본인이 얼마나 정보를 얻느냐에 따른 것 같습니다.  모두 성공적인 투자 하세요 :) 

 

+ 같이 보면 좋은 시리즈는 아래를 봐주세요! 

 

 

부동산 왕초보라면 꼭 알아야할 사이트 1탄 네이버부동산 활용법

부동산 공부나 투자를 하다 보면 대체 어디서 이런 확실한 시세 정보를 얻지? 싶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 또한 그렀고요.요즘은 정보가 넘쳐나서 잘 정리된 유용한 사이트들이 아주아주 많은

onmeme.kr

2023.08.13 - [부동산일기] - 부동산 왕초보라면 꼭 알아야할 사이트 1탄 네이버부동산 활용법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